직무소개[직무 소개]
Global Product Manager는 글로벌 시장 대상으로 제품 기획과 상품화 전략 수립 및 출시 이후의 성과 관리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, 브랜드 및 카테고리 성장을 리딩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.
영업, SCM, 상품구매, 해외법인 등 다양한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시장 적합성 및 수익성을 확보하고, V/C 중심의 Cross-functional 프로젝트를 운영합니다. 제품 단위의 손익(P&L)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, 실질적 사업 성과를 창출하는 전략적 상품 기획 및 운영 역량이 요구됩니다.
[담당 업무]
1. 글로벌 수출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및 운영
- 글로벌 시장 및 국가별 니즈에 기반한 수출 제품 전략 수립
- 매입 상품에 대한 글로벌 판매 전략 수립 및 실행
- 수출 최적화를 위한 제품 구성 및 운영 전략 관리
- 손익(P&L)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상품 운영
2. 글로벌 카테고리 확장 및 마케팅 실행
- 국가 맞춤 카테고리 확대 전략 수립
- 범국가 확대 가능한 카테고리 마케팅 전략 기획 및 프로모션 실행
- 글로벌 주요 카테고리 판매 확대 위한 전략 실행
3. 수출 운영 체계 고도화 및 공급 안정화
- 영업, SCM, 마케팅 등 유관 부서 협업을 통해 수출 운영 체계 고도화
- 마케팅 전략(브랜드 전략, 제품 로드맵, IP 콜라보 등)과 연계된 수출 운영 및 관리
- 판매 계획 수립 및 실행 과정 점검
- 제품 기준정보, 주문 시스템 등 데이터 체계화
- SCM 협업 통한 공급 프로세스 안정화 및 효율화
지원자격
- 총 직무 경력 4년 이상
- 상품 기획 및 상품화 실행 경험
- 매출 트렌드 및 손익 분석 역량
-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Cross-functional 협업 경험
우대사항
- 국내외 대기업 또는 식품 업계 제품 기획/마케팅 경험
-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
- 해외 거주 또는 해외 업무 (주재원, 인턴십 등) 경험
- 글로벌 브랜드 운영 또는 제품 글로벌 출시 프로젝트 경험
- Excel, PowerPoint 기반 기획 및 분석 문서 작성 역량
- ERP 시스템 또는 BI Tool 활용 경험 (예: SAP, Tableau 등)
기타 안내사항
◼ 접수방법 :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통한 지원서 접수
◼ 근무지 : CJ제일제당센터 (서울시 중구 동호로 330)
◼ 채용 프로세스 : 서류검토 > 1차 인터뷰 > 인성검사(Online) & 2차 인터뷰> 건강검진 / 평판조회 / 처우협의 > 최종합격 > 계약서 작성 > 입사
※ 각 단계별 구체적인 일정은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공지해드릴 예정이며, 상기 일정은 채용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◼ 유의사항
- 상시 채용 건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.
-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서류를 제출한 경우 채용 취소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병역필 또는 면제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.
- 국가 보훈자 및 국가등록장애인은 관련 법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.